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내용

미생물의 아버지 파스퇴르의 연구

by 가은이 2021. 7. 21.
반응형

백신을 만드는데 필요한 미생물에 대해 최초의 연구자를 알아봅니다. 미생물의 아버지라 불리는 파스퇴르의 연구 과정과 저온 살균하는 방법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스퇴르의 연구

방부제, 방부제 수술, 세균학, 면역학, 역학, 건강 관리, 면역 체계 염색과 같은 다양한 현대 의학은 파스퇴르에서 시작됩니다. 불과 150 년 전만 해도 사람들은 이 질병의 정확한 원인을 알지 못했다. 한편 파스퇴르는 공기 중의 특정 미생물이 질병을 유발한다는 사실만 밝혔다. 그리고이 미생물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었다.

 

파스퇴르는 프랑스 동부의 쥐라에서 태어나 파리의 에콜 노멀에서 물리학과 화학을 처음으로 공부했다. 분자 구조의 배열이 화합물의 특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입체 화학의 기초 연구를 했다. 한편, 1856 년에 그는 양조업자가 그의 와인이 왜 그렇게 쉽게 상한지 물었을 때 발효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 연구의 결과, 당시 그는 단순한 화학 과정을 통해서만 알려졌던 발의 효과가 실제로는 작은 살아있는 미생물의 작용임을 발견했다. 젖산 발효에 관한 그의 1857년 논문에 요약된 이 결과는 이 논문에서 미생물학의 시작을 위한 첫 번째 영감의 원천 인 나의 Notatogo였다. 그는 Stuel 파동 버섯과 같이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 자라는 혐기성 유기체를 발견하고 인간이 수백 년 동안 맥주와 와인을 만드는 데 사용한 방법을 과학적으로 설명했다.

 

이러한 발효에 대한 Pasteur의 연구는 근본적으로 당시 과학자들이 채택한 "자발 발생 이론"에 대한 질문을 제기했다. 고대부터 추진해온 자연 발생 론은 생물은 자연적으로 무생물에서 유래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흙을 그대로 두면 파리가 자연스럽게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반면에 파스퇴르는 공기 중에 미생물이 존재하고이 유기체의 포자가 흙에 들어가 기 때문에 실험적으로 이 길을 막는 것은 파리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1861년에 그는 백조 목 플라스크를 발명했으며, 외부 공기로부터 차단하기 위해 살균된 물질에 넣어도 썩지 않는 것을 보여주었다. 즉 생명체가 한 생명에만 나타난다는 실험을 통해 그는 너무 작고 보이지 않는 생명체를 연구하는 미생물의 근간인 자연 발생론을 완전히 부인했다. 이론적 근거를 준비했다.

 

저온 살균의 적용

1865 년에 그는 오늘날까지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저온 살균"을 만들어 프랑스 와인 산업에 큰 지원을 했다. 와인을 50-60 °C로 가열하는 저온 살균 및 살균 방법은 와인 발효 과정에서 자라는 효모 세포에서 와인을 맛보는 세포만 제거하도록 고안된 방법입니다.

 

"저온 살균 방법"이라고도 하는 이 방법은 맥주 및 유제품과 같은 다양한 식품에 적용됩니다. 그 이후로 Pasteur는 질병 연구에 전념했다. 1857 년에 발표된 젖산에 관한 이전 기사가 '쇼군 솔의 발효' 였다면 1878 년에 발표된 "미생물 이론과 의약 및 수술에서의 응용"이라는 논문은 "질병에 대한 상군 솔"이 될 수 있다. 이 논문은 질병 연구 및 치료에서 얻은 임상 테스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백신의 기초

이 연구는 또한 영국 외과의 리스터가 페놀 보존제 방법을 개발하도록 유도했다. 1880 년 닭에서 콜레라를 유발하는 미생물을 분리한 후 최초의 백신 개발을 시도했다. 우리는 닭에게 비브리오 콜레라를 주사하고 잠시 방치하여 우연히 약화되었을 때 단순히 콜레라에 영향을 받지 않게 닭을 면역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조사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 소 등의 가축에서 태어난 탄저병 백신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실시한 공개 실험에서 이를 증명했다. 즉, 예방 접종과 예방 접종을 하지 않은 양으로 탄저균을 투여했을 때 백신과 맞지 않는 양은 거의 죽고, 백신을 맞은 양은 한 마리에서 죽지 않았다. 그는 또한 광견병 백신을 만들었고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그를 만나기 위해 파리로 달려가는 영웅이 되었다.

 

파스퇴르의 이러한 연구 결과는 1940 년대에 화학 요법이 도입될 때까지 면역 요법으로서 의학적 경향을 지배했다. 면역학은 화학 요법이 도입될 때까지 감염을 물리 치는 무기이며, 환자의 몸에 들어간 박테리아를 죽이는 유일한 방법은 항체가 있는 살아있는 동물의 몸에서 추출한 혈청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약이었고 파스퇴르가 입증 한 세균성 병원성 세균 병인론은 사람들이 질병을 물리 치려는 의학사에서 우네의 발견이었다. 그의 성공적인 연구는 감염이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으며 멸균 수술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부위에도 초점을 맞추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