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내용

금속활자부터 인쇄 기술의 발전

by 가은이 2021. 7. 5.
반응형

타이포그래피와 금속활자의 첫 등장

타이포그래피와 금속 문자가 처음 등장한 국가는 어디입니까? 세계 최초의 논문을 발명하고 음식에 대한 편지를 쓴 중국이 최초의 타이포그래피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

 

이것은 확실히 한국입니다. 1966 나무에 무고한 다라니 경이 인쇄된 불국사 경마가 우연히 석가탑의 블록을 수리하기 위해 상자에서 발견되었고, 처음 타이포그래피를 발명 한 나라가 어디 있는지에 대한 토론이 시작되었다. 경전은 706 년 사이에 쓰였다.

 

통일된 신라 때문에 51 세, 세계 최초의 목판화 인쇄가 시작되면서 당나라가 712 ~ 56 세라는 이론이 틀렸다.

따라서 방금 고려한 세계 최초의 문턱 인쇄 기술은 불교 경전 출판 덕분에 더 잘 계승되고 개발되었다. 세계 유산 인 해인사의 팔만대장경도 1236 년부터 1251 년까지 81,258 장의 폴리오가 목판화에 새겨졌다.

 

그러나 목판은 크고 보관하기 쉬웠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문자로 구성된 "유형"입니다. 그러나 첫 번째 유형도 목재만 포함했기 때문에 다중 인쇄에 제한이 있었다. 결국 더 실용적인 금속 글꼴을 만들 수 없었다.

 

금속 유형에는 몇 가지 장점이 있다. 우선 기본형이 있으면 조합하여 임의의 문장을 만들 수 있고, 형이 있으면 쉽게 새로운 유형을 보충하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유형을 변경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인쇄된 문자의 크기와 모양이 표준화되어 인쇄 된 제품의 대량 생산과 정확히 관련이 있다. 따라서 인쇄의 발명은 책 대중화의 주요 조건입니다.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

최초의 금속 형 기록은 고려 시대 이규보의 새로운 가상 표본 인 말미에 남아 있었다. 이 기사에 따르면 한국은 1232년 이전에 이미 메탈릭 타입을 사용했지만 오늘날과 같은 인쇄물은 없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인쇄물은 1993년에 발견되어 1341 년에서 1370 년 사이에 출판된 것으로 알려진 Sanzo Trim입니다. 그 이전에는 1377년에 출판되어 현재 프랑스 국립 도서관에 소장되어있는 세계 최초의 금속 활자 인쇄물로 알려졌다.

 

연구를 통해 한국이 건국된 이후 왕은 인쇄 기술을 개발하여 당시 사회를 유교 사회로 재건했다. 1403년 다이 소 시대에 주자소가 창건되어 게미자가 탄생했다. 이 계미자를 사용하여 십칠사, 원육 전, 속육전과 같은 역사책과 코드가 인쇄되었다.

 

세종 2 년인 1420년 경자자가 결성되어 게 미지의 인쇄 기술을 보완했다. 세종 16 년인 1434 년, 아름다운 갑인자가 만들어졌다. 청동 서체임에도 불구하고 목재 인쇄와 동일한 수준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인쇄 기술을 달성했다.

 

가쁘우 인자 이후에도 1436년 병 진자, 1455년 을해자, 1493년 계축자가 캐스팅되어 기술이 계속 발전했다. 이와 같이 지속적으로 발전해온 우리의 메탈 타입 기술이 일본과 중국에 여러모로 이전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서양에서 최초로 금속 서체를 만든 사람은 1455년 독일의 요하스 구텐베르크였다.

 

그는 납과 주석의 합금으로 만든 금속 서체를 사용하여 정문 렉을 인쇄하고 구텐베르크 성경에 알려진 36 행 성경과 42 행 성경과 같은 손상을 복구했다. 구텐베르크가 살았고 인쇄 산업이 번성했던 마인츠시가 해고되어 학생들이 고향을 떠나고 그의 인쇄기는 유럽 전역에 퍼져 종교 개혁과 유럽의 과학 혁명으로 이어졌다. 그것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였다.

 

우리나라의 인쇄 기술

우리나라의 인쇄 기술은 서양보다 더 일찍 시작되고 발전했지만, 15세기 초, 금속 유형의 발명 초기부터 인쇄기를 사용하여 대량 상업 인쇄를 시작했다. 서양 인쇄 기술. 결국 우리의 전통적인 방법 대신 제국의 시대가 더 많이 있다. 경제적으로 실용적이었던 서양 인쇄가 한국에 보급되기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열등의 주된 이유는 지배 계급이 사용하는 문자가 한글이 부족하여 총 4만에 달하는 한자이기 때문이다. 표의 문자 인 한자는 서양 알파벳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시간이 지나도 수익성이 없어야 했다.

반응형

댓글